이용안내

    서비스이용지침

    대관신청 절차

    대관 신청서
    센터 담당자와 통화 후 이메일 또는 팩스 전송 (강서구립화곡노인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파일 다운로드 가능)
    신청서 작성
    이메일 (hwagok6900@naver.com) 및 팩스 (02-2605-6907) 전송
    대관요금
    무료
    문의사항
    2605-6900(대관 담당자)

    이용수칙

    • 1 신청자는「화곡노인복지센터 대관규약 」을 필히 확인하며 미확인으로 발생한 피해는 신청자가 책임지도록 함
    • 2 계약된 시설 사용기간을 준수한다. 사전준비를 위하여 사용 1시간 전부터 시설을 개방하며, 시설대여시 이를 고려하여 예약을 받는다.
      단, 사용시간에 변동(요일변동, 사용시간의 연장)이 있게 될 경우 사전에 담당 직원과 상의한다.
    • 3 대관장소에서는 간단한 다과만 가능하며, 관내에서는 흡연 및 음주를 금한다.
    • 4 시설사용 중 발생되는 사건‧사고에 대한 민‧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감수한다.
    • 5 시설을 대관 받은 자가 시설을 훼손할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거나 원상회복을 하여야 한다.
    • 6 시설을 대관 받아 사용한 자는 대관 받은 상태로 물품을 배치하고 청소를 완료하여야 한다.
    • 7 위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어떠한 불이익처분도 감수한다.

    이용자 서비스 이용지침

    (어르신(회원) 권리)
    • 1 강서구에 주소를 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이며 누구나 간편한 절차에 따라 우리 센터의 회원이 될 수 있다.
    • 2 회원은 우리 센터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·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필요시 거부할 수 있다.
    • 3 센터에서는 이용자가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이용 안내지, 홈페이지, 관내 게시판,
      기관 홍보물 등을 통해 서비스 선택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지닌다.
    • 4 회원은 의사참여 및 자기결정을 행사할 권리를 가지며 센터에서 진행 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아래와 같이 의사참여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지닌다.
      1. 센터 홈페이지(소통&공감-이용자소리함)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.
      2. 센터 (건의함)을 통해 시설운영, 서비스 이용 및 개선에 대한 의사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.
      3. 센터 이용자 간담회를 통해 시설운영, 서비스 이용 및 개선에 대한 의사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.
      4. 센터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시,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개선사항 등의 의견 개진을 할 수 있다.
      5. 본 센터의 서비스 이용이 종료된 이후에도 본 센터 서비스 종료 사유와 본 센터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.
    • 5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모든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지침에 의하여 보호받는다.
    • 6 모든 회원은 성별, 연령, 종교, 신분에 따라 차별받지 않는다.
    • 7 모든 회원은 독립된 인격체로서의 인권을 보호받아야 하며 이용자로서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해야 한다.

    이용자 고충처리 안내

    1. 민원·고충 신청 및 사용방법

    1) 센터 내(오프라인) 민원 접수 방법

    건의/고충 내용 작성 > 건의함 접수 > 확인 > 회의 > 통보
    2) 홈페이지 (온라인) 민원 접수 방법

    1) 센터 내(오프라인) 민원 접수 방법

    홈페이지(www.hgswc.or.kr) > 소통&공감-이용자소리함 > 민원작성 > 확인 > 회의 > 통보
    2. 민원·고충 통보 안내

    1) 접수된 민원은 민원인에게 15일 이내로 진행과정 및 결과에 대해 통보(게시)한다.

    2) 민원인이 익명일 경우 홍보지 등을 통해 통보한다.

    - 문의사항 : 02-2605-6900 (고충처리 담당자)